Divine Plastic Surgery

성형외과의 새로운 기준.

2021/04 8

러블리트임3. 뒤트임 흉터와 러블리트임의 흉터

안녕하세요. ​ 디바인 성형외과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환자분들께서 가장 많이 물으시는 질문에 대해 ​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 ​ ​ ​ ​ 많은 분들이 물으시고, ​ 심지어 자세한 설명을 듣거나 전후 사진 등을 보시기도 전에 ​ 이에 대한 걱정으로 상담이나 수술을 취소하시기도 합니다. ​ ​ ​ ​ ​ ​ 흉터가 덜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RSTL, Relaxed skin tension lines. ​ 피부 긴장선을 고려해야 합니다. ​ 쉽게 말하면, 안면부 근육이 진행하는 방향과 ​ 평행하게 절개선을 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모든 수술 절개선은 이를 고려한 방향대로 가하게 됩니다. ​ 이마 눈썹 부위의 절개선을 가로로 넣지 ​ 세로로 넣지 않는 이유입니다. ​ ​ ​ ​ ..

러블리트임2. 러블리트임의 단계, 고정위치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러블리트임이 왜 붙지 않는 방법이고 ​ 기존의 뒷트임, 밑트임과 어떻게 다른 수술 방법인지에 대해 ​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 오늘은 러블리트임의 고정 위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 ​ ​ ​ 무조건 눈꼬리가 내려갈수록 보기 좋거나 예쁜 눈은 아닙니다. ​ 그리고 눈꼬리를 내리는 것보다는 쌍꺼풀을 ​ 만들어주거나 보다 큰 쌍꺼풀로 바뀌는 수술을 시행하거나 ​ 안검하수를 교정해서 눈을 더 잘 뜨게 하는 수술을 하는 것이 ​ 시원하고 보기 좋은 눈을 만드는게 더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 ​ ​ ​ ​ 하지만 canthal slant, 즉 눈의 앞꼬리와 뒷꼬리를 연결한 선의 각도가 ​ 높은 경우에는 날카로워 보일 수도 있고 ​ 눈이 좀 더 짧아 보이기도 합니다...

가슴확대술 1. 디바인 가슴확대술의 차별점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가슴확대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모교의 성형외과 전공의 시절부터 ​ 은사님들께서 가슴 수술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 당시에 많은 수술을 어시스트 했던 저도 관심이 많은 분야였습니다. ​ ​ ​ ​ ​ ​ ​ 가슴 수술 시 고려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 보형물의 삽입 위치, 절개선의 위치, ​ 보형물의 종류 및 사이즈 입니다. ​ ​ ​ ​ ​ ​ 보형물의 삽입 위치는 ​ 대부분 이중평면법으로 하기 때문에 고민의 여지가 적고, ​ 절개선의 위치는 ​ 감염의 위험성을 고려한다면 유두유륜 절개 보다는 ​ 겨드랑이 절개 또는 밑선 절개를 선택하게 됩니다. ​ 보형물의 종류는 이제 물방물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 라운드 보형물 중 제조 회사만 ..

내시경 이마거상술1. 이마거상술이 필요한 경우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이 언제 필요한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 ​ ​ ​ 이미 쌍꺼풀이 있거나 쌍꺼풀 수술을 하신 분들 중에 ​ 라인이 더 크면 좋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그리고 절개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도 ​ 눈두덩이의 두툼함이 심해서 이를 줄이고 싶다고 하시기도 합니다. ​ ​ ​ ​ ​ ​ 이런 경우 3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첫째,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시행한다. ​ 둘째, 눈썹하 또는 눈썹상 거상술을 시행한다. ​ 셋째,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시행한다. ​ ​ ​ ​ ​ ​ 첫번째에 해당되는 경우는 기존 라인이 크지 않은 경우에 가능할 수 있지만 ​ 기존 절개 흉터가 깊거나 눈이 깊은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

안녕하세요. 디바인성형외과 송선호 원장입니다.

​ 저는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 수술 전 상담 ​ 이라고 생각합니다. ​ ​ 아무리 수술 자체의 결과가 좋더라도 ​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수술이거나 ​ 맞지 않는 수술 방법이었다면, ​ 하지 말았어야 할 수술이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수술 전 상담 때 결정하게 됩니다. ​ ​ 저는 상담 시간이 매우 긴 편입니다. ​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나 수술이라 하더라도 ​ 여러 방법들 중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이의 기대 효과와 한계점, 경과 과정에 대한 설명을 하다보면 ​ 상담 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 ​ 그럼에도 불구하고, ​ 미처 다하지 못한 이야기, 최신 성형수술 지식들, 각종 성형수술 방법에 대한 노하우 등 ​ 저의 생각과 경험을 겸허히 말씀드리고 ..

큐피드 리프팅1. 이중턱 개선을 위한 큐피드 리프팅

​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이중턱을 개선시키는 수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 이중턱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구조적으로 턱뼈의 크기가 작거나 턱끝이 작은 무턱이거나 ​ 턱뼈를 줄이는 수술을 해서 크기가 작아진 경우 등에서 이중턱이 심해보일 수 있습니다. ​ 또한 이중턱 부위에 지방이 많거나 광경근(platysma)의 늘어져짐이 있거나 갈라짐이 심한 경우에도 ​ 이중턱이 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얼굴 처짐이 심한 경우에도 이중턱이 더 심해 보이기도 합니다. ​ ​ ​ ​ ​ ​ 얼굴의 처짐을 동반한 경우에는 안면부의 실리프팅 또는 거상수술을 시행합니다. ​ 구조적인 문제를 동반한 경우에는 작고 짧은 앞턱에 . 보형물이나 필러, 지방..

실리프팅1. 민트실, 그중에서도 FINE과 EASY를 쓰는 이유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 ​ ​ 오늘은 디바인 성형외과에서 쓰는 민트실에 대해 알아보고, ​ 그 중에서도 어떤 실을 왜 사용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 ​ 먼저 리프팅용 실에는 녹는 실과 녹지않는 실이 있습니다. ​ 민트는 녹는 실입니다. ​ 녹지 않는 실은 리프팅 자체의 효과가 더 강하고 오래갈 순 있지만, ​ 녹는 실처럼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는 등 ​ 근본적인 피부탄력의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 이물 반응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 최근 실리프팅은 녹는 실로 안전하게 시행하는 것이 ​ 비용적인 측면에서나 ​ 노화가 진행되더라도 반복 시행이 가능한 점, ​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점 등에서 ​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러블리트임1. 러블리트임과 뒷트임, 밑트임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러블리트임은 디바인 성형외과만의 수술 방법입니다. 그럼 타병원의 뒷트임, 밑트임과 왜, 그리고 어떻게 다른 수술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뒷트임은 눈의 꼬리 부분에서 빨간 선처럼 가로로 절개를 하고, 밑트임은 눈 꼬리의 앞부분에서 빨간 점선처럼 안쪽 결막에 절개를 합니다. 겉으로 절개부위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비절개 트임이라고도 하며 실을 뽑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뒷트임은 절개 부위의 안쪽 결막과 바깥쪽 피부를 봉합하기 때문에 결막끼리 만나게, 눈 꼬리 쪽이 살짝 벌어진 모양이 됩니다. 가로로 약간 길어지게 되지만, 입 안쪽 결막이 찢어지더라도 며칠 만에 아무는 것처럼 살짝 길어진 부분이 다시 어느정도 붙게 됩니다. 붙는 양만큼 흔히 말하는 ‘ㄷ’자 모양이 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