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ne Plastic Surgery

성형외과의 새로운 기준.

2021/05 6

눈성형2. 눈성형과 비립종의 상관관계

안녕하세요. 디바인성형외과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눈성형과 비립종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 ​ ​ ​ ​ ​ ​ 눈성형 후 수술 부위 근처에 비립종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수술부위 근처이기도 하고 수술한지 얼마 안되어서 ​ 좁쌀만한 흰 돌기가 생기니 가끔 염증이 생긴 건 아닌지 ​ 큰 부작용은 아닌지 걱정 하시면서 ​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 ​ ​ ​ ​ ​ ​ 양성 종양인 비립종은 하얀색이나 노란색의 피지 덩어리 입니다. ​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1차성 비립종과 ​ 어떤 자극 후 발생하는 ​ 2차성 비립종으로 나뉩니다. ​ 얼굴, 특히 눈 아래쪽에 잘 생기며 ​ 외부 자극이나 스트레스, 유전 등의 요인이 ​ 주요 발병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 ​..

눈성형1. 쌍꺼풀 및 눈매교정 수술 시 고려할 것들

​ 안녕하세요. ​ 송선호 원장입니다. 눈 수술을 생각하고 고민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 수술 종류, 방법, 및 시기 등도 고민이지만, ​ 성형외과가 너무도 많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도 어려움을 겪습니다. ​ ​ ​ ​ ​ ​ 아주 어려운 고난이도의 일부 재수술 케이스를 제외하면 ​ 어떤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께 수술을 받더라도 ​ 수술 자체의 어려움 때문에 ​ 결과에 큰 차이를 보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 ​ ​ ​ ​ ​ 재수술 상담을 하다 보면 ​ 수술 자체에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수술 전 상담을 할 때 ​ 수술 후 결과에 대해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 상담과 다르게 수술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 ​ ​ 쌍꺼풀 수술의 경우 ​ 라..

실리프팅5. 실리프팅에서 고려할 점들

좋은 실을 사용하고 ​ 환자분께 적절한 디자인을 했더라도 ​ 결국 수술을 잘해야 결과가 좋습니다. ​ ​ ​ ​ 수술을 잘 한다는 의미는 ​ 올바른 깊이로 지나가게 하고 ​ 원하는 길이만큼 들어가게 하고 ​ 리프팅은 많이 되면서 ​ 초기 굴곡을 최소화 시킨다는 의미입니다. ​ ​ ​ 여기에는 몇 가지 저만의 방법이 있습니다. ​ ​ ​ ​ 첫째, ​ ​ 실이 지지인대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그러면 리프팅 효과가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 확인하는 방법은 ​ FINE 실의 경우 넣은 후에 살짝 당겨서 가동성을 확인합니다. ​ 앞 광대 또는 광대 아래 방향으로 실을 넣었을때 ​ 잘 당겨지지 않는다면 ​ 광대유지인대(zygomatic retaining ligament)에 실이 걸린 것을 의미합니다. ..

실리프팅4. 식스핏 리프팅이란?

실리프팅 전 후 얼굴 전체 볼륨의 변화는 없습니다. ​ 볼륨의 증감은 없다는 뜻입니다. ​ 단지, 더 어려보이고 얼굴이 작아보이는 쪽으로 ​ 볼륨을 이동시킬 뿐입니다. ​ ​ ​ ​ 너무 실이 가늘고 코그가 작으면 효과가 떨어질 것이고 ​ 반대의 경우라면 굴곡이 심하게 보일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민트실, 그 중에서도 ​ FINE과 EASY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의 디자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보통 병원에서 실리프팅을 할 때 한 줄에 얼마입니다. ​ 이런 식으로 실의 개수로 안내를 하고 상담을 합니다. 예를 들면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최소 몇 군데 이상 고정을 해야 ​ 라인이 유지가 될 텐데 ​ 고정 한번에 얼마 입니다 라고 상담을 하지는 않습니다. ​ ​ ​ ​ 저는 실리프..

실리프팅3. 민트 FINE 및 EASY 실의 리프팅 원리 및 적응증

오늘은 가장 중요한 부분, ​ FINE과 EASY는 어떤 원리로 리프팅이 되고 ​ 어떤 분들께 사용하면 좋은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가장 위 검은색은 표피 밎 진피층입니다. ​ 아래 붉은색은 얼굴근육층, 파란색은 근육층을 싸고 있는 근막 즉 스마스층(SMAS layer)입니다. ​ ​ ​ ​ FINE은 초록색 그림처럼, 실이 쭉 들어가서 피부 밖으로 나오지 않고 끝나기 때문에 ​ 근막 층 바로 윗 쪽을 target으로 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 이 상태에서 실을 당기게 되면 근막 층 위쪽의 조직들이 ​ 아코디언처럼 일정하게 접혀지면서 리프팅이 됩니다. ​ 조직이 접히게 되면 뭉침이 일어나게 되고, ​ 당겨진만큼 위쪽으로 볼륨이 생기게 됩니다. ​ ​ ​ ​ ​ 즉, 피부가 부드러우면서 볼꺼짐이 심한 분..

실리프팅2. 민트 FINE 실과 EASY 실의 특징 및 차이점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 제가 실리프팅 할 때 사용하는 두 가지 실은 어떤 특징이 있고 ​ 어떤 점이 다른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전 글의 내용처럼 ​ FINE실과 EASY실은 캐뉼라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쪽 실이 EASY, 아래쪽 실들이 FINE 입니다. ​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두 실은 굵기, 길이, 연결된 캐뉼라의 모양, 캐뉼라의 굵기 등 ​ 다른 점이 많은 실입니다. ​ 때문에 사용하는 목적과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 이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먼저 FINE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이 실은 캐뉼라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 또, 캐뉼라의 끝이 뭉툭하게 생겼습니다. ​ 실이 캐뉼라 뒤에서부터 안으로 들어가 뭉툭한 끝부분 ​ 바로 위로 나오는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