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ne Plastic Surgery

성형외과의 새로운 기준.

2023/05 4

눈썹하거상수술 1년 3개월 경과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송선호원장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께서 하시는 눈썹하거상수술의 장기 경과 및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상안검 처짐의 개선을 위해서 오신 분들을 상담할 때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을 정리한 표 입니다. 눈썹하거상수술은 쌍꺼풀의 대칭이 어느정도 맞고 쌍꺼풀이 풀리지 않은 눈에서 이를 덮고 있는 피부의 처짐이 아주 심하지 않고 눈썹과 쌍꺼풀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깝지 않을때 좋습니다. 하지만, 눈썹 아래 쪽 피부를 제거하는 폭보다 쌍꺼풀 바로 위쪽의 피부가 올라가는 정도가 더 적으며 가성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 수술 후 눈썹이 내려가면서 수술 효과가 떨어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정확한 모양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썹하거상수술은 눈에 추가..

절개쌍꺼풀 앞트임 첫수술 한달경과 후기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오늘은 첫 쌍꺼풀 수술하신 분의 한 달 경과 후기 사진을 함께 보려고 합니다. 수술 전 사진입니다. 눈 수술은 처음이신 분으로 수술 방법이나 수술 후 라인의 크기에 대해서 따로 생각해 보신 구체적인 내용은 없고 본인 눈에 어울리게, 예쁘게 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눈 위 쪽으로 흐리게 가로 주름이 살짝 보이는 상태로 피부 처짐이 있었고 여분의 지방도 있어 보여서 절개 쌍꺼풀 수술을 계획했습니다. 미간 사이가 조금 먼 편이고 부지로 쌍꺼풀을 만들어보니 라인이 생기면 눈 앞쪽으로 주름이 생기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이를 자연스럽게 해결하기 위해서 앞트임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눈 뜰때 이마를 조금 쓰고 있고 눈뜨는 힘이 약해 보이지만 확인해 보니 눈 뜨는 힘과 눈의 세로 폭..

실리프팅으로 이마거상이 불가능한 이유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오늘은 눈썹을 위로 올려주는 이마거상을 위해서는 실리프팅이 아닌, 수술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실리프팅을 오랫동안, 많이 해오다 보니 진료를 보다 보면 이마나 눈썹전체, 또는 눈썹 바깥쪽을 실로 올려달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마거상수술을 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리면 아무래도 실리프팅이나 눈 수술보다는 조금 더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수술하는 성형외과 의사 입장에서도 최대한 회복이 빠르고 간단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물론, 실리프팅으로 이마거상수술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불가능하다." 입니다. 오늘은 지난 4월 파르나스..

상안검 지방이식(눈위 꺼짐 교정) 전후 사진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오늘은 상안검 지방이식 후 5개월째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20여년 전 비절개로 쌍꺼풀 수술하신 이력 있는 분으로 쌍꺼풀이 많이 약하고 처진 피부로 덮여 있었습니다. 상안검의 꺼짐은 심한 편이었는데 전체적으로 상안검의 처짐을 동반하고 계셔서 이의 교정이 불가피했습니다. 상안검의 처짐을 개선하기위해 눈썹하거상수술을 계획하였고 약하고 얇은 쌍꺼풀을 다시 만들고 눈 뜨는 힘들 보강하기 위해서 자연유착 눈매교정수술을 함께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상안검의 꺼짐은 상안검 지방이식으로 계획했습니다. 수술 후 5개월 째 모습입니다. 상안검 바깥쪽의 처짐이 개선되었고 쌍꺼풀도 튼튼하게 자리 잡은 상태입니다. 눈 위 꺼짐도 자연스럽게 잘 교정이 되어 눈이 훨씬 편하고 부드럽게 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