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ne Plastic Surgery

성형외과의 새로운 기준.

2021/06 6

실리프팅8. 실리프팅 후 생기는 앞광대 쪽 딤플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실리프팅 후에 생기는 앞광대 쪽의 딤플 현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 ​ ​ 간혹, 수술 직후에는 없던 굴곡이나 딤플이 ​ 앞광대 쪽에 생겼다며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보통 수술 후 2~3주 이후에는 생기지 않지만 ​ 피부가 얇거나 크게 웃으시는 경우에는 ​ 수술 후 2달째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 ​ ​ ​ ​ 앞서 말씀드린대로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녹는 실은 ​ 탄성이 없는 단단한 재질입니다. ​ 물리적으로 단단한 cog가 달려있는 실로 ​ 중안면부 전체를 하나의 면으로 생각해서 올려주는 개념이기 때문에 ​ 표정의 변화가 많은 부분은 ​ 그만큼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 ​ ​ ​ ​ ​ 큰 광대근과 작은 광대근은 ​ 활짝 웃게되면 입꼬리를 광대뼈 ..

실리프팅7. 실리프팅과 함께하면 좋은 수술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실리프팅은 실의 cog(코그)를 이용하여 ​ 늘어진 피부를 당겨서 보다 이상적인 위치로 ​ 재배치해 주는 것입니다. ​ 즉, 피부가 당겨져서 위치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 ​ ​ ​ ​ 피부는 뼈, 즉 두개골을 그냥 덮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 그렇다면 피부가 균일하게 늘어지고 주름져야 하는데 ​ 아시다시피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 ​ ​ ​ ​ ​ ​ ​ 그 이유는 지지인대 때문입니다. ​ Retaining ligament라고 부르는 지지인대는 ​ 피부를 뼈에 못으로 박을 것처럼 고정해서 잡아주는 조직입니다. ​ 지지인대가 붙어있는 부분은 덜 늘어지게되고 그 이외의 부분은 ​ 보다 많이 처지게 됩니다. ​ ​ ​ ​ ​ ​ ​ 얼굴의 전면부에는 지지..

실리프팅6. 실리프팅의 한계점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민트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 아주 작은 구멍을 통해서 실을 넣기 때문에 상처도 거의 없고, ​ 적은 양의 마취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붓기도 적으며, ​ 실이 녹으면서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부 자체의 탄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 ​ ​ ​ ​ ​ 하지만, 실리프팅의 효과에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 코그, 즉 돌기가 달린 실을 이용해서 ​ 쳐진 부분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에 ​ 전제적인 볼륨의 변화를 줄 수 없다는 점입니다. ​ ​ ​ ​ ​ 또한 코그 사이 사이의 공간만큼 걸린 조직이 ​ 아코디언이 접히듯이 접히면서 리프팅 되기 때문에 ​ 리프팅 되는 양에도 한계가 있고, ​ 아무리 깊이를 조절해가며 하더라도 ​ 꺼진 부위를 채우는 정도 역시 한..

학회발표3. 아시아인의 얼굴 미학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2017년 11월10~12일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서울 파르나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던 ​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했던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시아인의 얼굴 미학에 관한 고찰이었습니다. ​ ​ ​ ​ ​ ​ Clin Plastic Surg 38 (2011) 347–377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미에 대한 객관적인 답을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가장 조화롭고 아름다운 비율을 황금비율이라 칭하고 ​ 이를 얼굴의 각 부분에 대입하여 보기도 하였습니다. ​ ​ ​ ​ ​ ​ ​ Scientific World Jornal, Volume 2014, Article ID 428250, 8 pages 또한 얼굴 비율이 가로로 1/3씩, 세로로 1/5씩 나뉘..

학회발표2. 학회,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디바인성형외과 송선호 원장입니다. ​ 많은 분들께서 도대체 의사들이 하는 학회가 뭘까? ​ 학회에서 발표를 한다는 게 무슨 말일까 궁금해 하실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 ​ ​ ​ ​ 의사가 되고, 전문의가 되고 난 후에도 공부하고 발전할 부분은 무궁무진 합니다. ​ 이때 의사들이 공부를 하거나 지식을 얻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 ​ ​ ​ ​ ​ ​ 첫번째, 교과서 입니다. ​ 전문의가 무슨 교과서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 성형외과 교과서는 양이 아주 방대하고 새로운 내용이 많이 추가되어서 ​ 몇 년마다 새로운 책으로 나옵니다. ​ 전체적인 역사 및 개념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기본적인 지식을 가다듬는데 좋습니다. ​ ​ ​ ​ ​ ​ ​..

학회발표1. 안와지방 처치의 다양한 방법들

2019년 제5회 항노화성형연구회 심포지엄 ​ Various methods of orbital fat management ​ (안와지방 처치의 다양한 방법들) ​ ​ ​ ​ ​ ​ ​ ​ ​ 안녕하세요. 송선호 원장입니다. ​ 오늘은 2019년9월8일 일요일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있었던 ​ 제5회 대한성형외과학회 항노화성형연구회 심포지엄에서 ​ 발표했던 내용을 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눈밑지방 또는 다크서클이라고 부르는 하안검의 노화가 진행되는 경우 ​ 이에 대한 다양한 교정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 ​ ​ ​ ​ ​ ​ Facial Plast Surg Clin N Am 24(2016) 129-138 먼저 해부학적 구조물을 보시겠습니다. ​ 피부 및 근육층..